샴푸들고 CES 간 카이스트 교수, "내년에는 혁신상 도전"
완판 행진 그래비티 샴푸 개발 이해신 카이스트 교수
CES에서도 인기몰이‥미 진출 교두보 마련
이해신 한국과학기술원(KAIST) 교수가 만든 그래비티 샴푸가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인 CES 2025에서 화제 몰이를 하고 있다.
8일(현지시간) 라스베이거스 베네시안 엑스포 유레카 전시장에 마련된 카이스트 관에서 만난 이 교수는 몰려드는 관람객의 질문에 답변하고 샴푸 샘플을 나눠주느라 점심도 먹지 못하고 있었다.
이 교수는 "샴푸는 가전제품이 아니지만, 학교 측의 배려로 교원창업기업으로 이번 CES에 참석했다"면서 "이틀이 채 지나기 전에 8000명이 다녀갔다"고 했다. 이 교수와 잠시 대화를 나누는 중에도 샴푸 샘플을 요청하는 이와 시연을 원하는 이들이 줄을 이었다. 현지 언론의 취재 요청도 이어지고 있다고 했다.
이 교수가 만든 그래비티 샴푸는 한국에서 3만8000원이라는 고가에 판매되지만 연일 매진 행진 중이다. 이 교수는 현재 잠시 강의를 쉬고 폴리페놀팩토리를 창업해 운영 중인 최고경영자다.
이 교수는 미국 시장 진출도 유망하다고 했다. "금발 머리의 경우 모발이 약해 당기면 늘어나기도 하지만 그래비티 샴푸로 감은 후에는 단단하게 유지된다"고 설명했다.
이 교수는 손경식 CJ그룹 회장도 그라비티 샴푸를 사용하고 있다면서 "이번 CES를 통해 홍보 효과는 물론, 투자 유치를 위한 기반을 확보할 수 있을 것 같다. 내년에는 정보통신기술을 더해 CES 혁신상에도 도전하겠다"고 말했다. 이 교수는 그래비티 샴푸를 미국 아마존을 통해 판매할 계획이다.
라스베이거스(미국)=백종민 기자 cinqang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