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문철 신임 KB라이프 대표이사 사장이 2일 공식 취임했다. 정 대표는 취임사를 통해 질적 성장을 위한 새로운 변화를 시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 대표는 이날 서울 강남구 역삼동 KB라이프타워에서 취임식을 갖고 새로운 경영 방침을 발표했다. 그는 질적 성장을 위한 3가지 경영 방침으로 ▲고객 입장에서 생각하자 ▲고객 중심 경영이 프로세스와 문화로 정착되도록 하자 ▲고객 중심으로 끊임없이 개선해 질적으로 변화하며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루자 등을 제시했다.
정 대표는 “고객은 기대가 충족되지 않으면 아무 말 없이 떠나간다”라며 "임직원들이 ‘안되는 이유’보다 고객이 만족할 수 있도록 ‘되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고 말했다.
정 대표는 이어 "고객 중심 사고가 조직의 프로세스와 문화로 자리 잡아야 한다"며 "고객 중심 경영이 프로세스와 기업 문화로 자리 잡을 때 KB라이프만의 지속가능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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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면서 정 대표는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일신우일신(日新又日新)’의 자세로 개선을 추진하고 새로운 변화를 멈추지 않겠다"면서 "집단지성의 일원으로 새로운 변화의 선두에 서서 고객과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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