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조인철,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

시계아이콘00분 38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글자크기

민생현안 해결·합리적 정책 제안 ‘호평’

조인철,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 조인철 국회의원.
AD

더불어민주당 조인철 의원(광주 서구갑)이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상’을 받았다.


조 의원은 올해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윤석열 정권의 언론 장악 시도를 견제하며, R&D 예산 복구 및 인공지능(AI) 산업 생태계 활성화 등 과학기술 경쟁력 강화를 위한 구체적 정책 제안에 주력했다. 시급한 국가적 현안임에도 교착상태에 놓여있던 ‘인공지능(AI) 기본법’ 제정 논의에 불을 지피기도 했다.


지역 균형발전을 위해 광주 AI 2단계 사업 예산 확대 및 지역 R&D 예산 정상화를 촉구했다. 특히 과기부 장관에게 국내 최대 AI 인프라를 갖춘 광주에 AI 2단계 사업 등 국가 차원의 집중 지원을 강력히 요청, 긍정적 답변을 받는 등 지역 현안도 꼼꼼히 챙겼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조 의원은 또 ‘가급’ 국가 보안시설 원전의 부정 출입 문제를 비롯해 TV 홈쇼핑 업계 수수료 과다, 과학기술 출연연구기관 장애인 의무고용률 미달 등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대안들을 제시했으며, 인공지능을 국가전략 기술로 격상하는 ‘조세특례제한법’을 대표 발의하는 등 국정감사 후속 조치를 위한 입법도 이어가고 있다.



조 의원은 “국회 과방위는 인터넷, 통신비, TV 등 국민의 삶과 밀접한 상임위여서 국민 눈높이에서 민생 현안들을 다루려고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현장 목소리를 대변하고, 국익을 위해 헌신하는 의정활동에 전념하겠다”고 강조했다.




호남취재본부 강성수 기자 soosta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