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25일까지…3000원 할인쿠폰 제공
전북 정읍시는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공공 배달앱 ‘위메프오’를 통해 크리스마스 특별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민선 8기 정읍시의 핵심 공약사업인 위메프오는 지난해 5월 출시 이후 누적 주문 건수 20만 7000여건, 누적 매출액 51억 5000여만 원을 기록하며 소상공인의 매출 상승에 크게 기여해왔다.
특히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으로 소비자의 호응을 얻으며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번 크리스마스 특별 이벤트에서는 소비자가 1만 5000원 이상 주문 시 3000원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다. 이 쿠폰은 이벤트 기간 중 1일 1회 사용 가능해 소비자들의 부담을 크게 줄일 것으로 기대된다.
또 이달 한 달간 다양한 혜택도 제공된다. 소비자들은 공공 배달앱 이용 시 매일 1회 최대 2000원의 배달료 할인쿠폰과 함께 전통시장관 특별혜택으로 최대 4000원의 배달비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결제금액의 1%는 배달앱 포인트로 적립되며, 정읍사랑 상품권 연계 결제 시 20% 캐시백 포인트 적립까지 가능하다.
이학수 시장은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위메프오를 애용해주시는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특별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많은 시민이 이번 이벤트를 통해 혜택을 누리고, 가족과 함께 따뜻한 연말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위메프오를 이용하려면 앱스토어에서 ‘위메프오’를 검색해 다운로드한 뒤 회원 가입하면 되고, 입점을 희망하는 소상공인은 ‘위메프오 파트너스’를 검색해 신청할 수 있다.
호남취재본부 김우관 기자 woogwan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