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프로필]롯데 화학군 총괄대표에 이영준 사장

시계아이콘00분 39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글자크기

롯데그룹이 화학 사업 포트폴리오 전환 속도를 높이기 위해 화학군 총괄대표를 교체한다.


롯데그룹은 2025년 그룹 정기 임원인사에서 롯데케미칼 첨단소재 대표이사 이영준 부사장이 사장으로 승진, 롯데 화학군 총괄대표를 맡는다고 28일 밝혔다.


이 사장은 화학과 소재 분야 전문가로, 사업과 조직의 체질을 바꿔 롯데 화학군 전반의 근본적 경쟁 우위를 확보할 인물로 평가받는다.


이 사장은 1991년 삼성종합화학에 입사 후 제일모직 케미칼 연구소장, 삼성SDI PC사업부장을 거친 뒤 2016년 롯데그룹에 합류했다. 롯데케미칼 첨단소재 PC사업본부장과 첨단소재 대표이사를 역임하며 제품 포트폴리오를 고부가제품 중심으로 강화하는 한편 주요 거래선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축소되는 판매량과 스프레드에 효율적으로 대응해 성과를 인정받았다.


이 사장은 롯데케미칼 기초소재 대표이사를 겸임해 기초화학 중심 사업을 고부가가치 스페셜티 중심 사업구조로 신속하게 전환하는 작업을 진두지휘한다.


한편, 롯데 화학군을 이끌었던 이훈기 사장은 일선에서 용퇴한다. 이 사장은 롯데지주 경영혁신실장 재임 시 추진했던 일부 인수합병(M&A) 및 투자와 화학군 실적 부진에 대한 책임을 지고 물러나겠다는 뜻을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프로필]롯데 화학군 총괄대표에 이영준 사장 이영준 롯데그룹 화학군 총괄대표 겸 롯데케미칼 기초소재사업 대표이사 사장. 롯데 제공
AD

이영준 롯데 화학군 총괄대표 겸 롯데케미칼 기초소재사업 대표이사 사장 프로필


◆출생: 1965년생


◆학력: KAIST 고분자공학 석·박사, 고려대 화학공학 학사, 대신고 졸


◆주요 경력:

2020년~現 롯데케미칼 첨단소재 대표이사

2016~2020년 롯데첨단소재 PC사업본부장

2014~2016년 삼성SDI PC사업부장

2012~2014년 제일모직 개발팀장, 여수사업장장

2004~2011년 제일모직 생산기술연구센터장, 케미칼연구소장

2001~2004년 MIT 포닥/M-Biotech


1991~2001년 삼성종합화학 복합연구팀장




이성민 기자 minut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