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패션, 홈 카테고리 확대 영향
여성 패션 플랫폼 29CM(이십구센티미터)가 올해 누적 거래액 1조 원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동기 대비 54% 이상 증가한 수치로 역대 최고 성과다.
월간 활성자 수(MAU)도 지난해 10월보다 43% 올랐다. 2021년부터 지난 3년간 29CM의 연평균 성장률은 64%를 기록할 정도로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성장의 배경에는 여성 패션 브랜드를 전문으로 취급하는 29CM만의 큐레이션 전략이 주효했다. 11월 중순 기준 전체 여성 패션·잡화 거래액은 전년보다 60% 가까이 증가했다. 지난 4월 입점한 ‘트리밍버드’는 한 주의 신규 브랜드를 소개하는 ‘수요입점회’에 참여해 일 매출 12억 원을 달성했다. 브랜드 ‘다이닛’은 입점과 함께 김다인 대표가 진행한 ‘이구라이브’로 첫날 매출 7억 원을 넘겼다. 이 외에도 입점 한 달 내 억대 매출을 달성한 여성 패션 브랜드 수가 28개를 돌파했다.
최근에는 홈 브랜드 제안을 통해 취향을 중시하는 25~39세 여성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올해 11월 중순까지 홈 카테고리 거래액은 전년 대비 150% 늘었다. 그 결과 여성 구매자 수는 지난해보다 30%가량 늘었고, 1인당 평균 구매 금액을 의미하는 객단가도 23만 원을 넘어섰다.
연간 두 번 개최하는 초대형 프로모션 '이굿위크'도 성과를 견인했다. 11월 초 마무리된 ‘2024 겨울 이굿위크’는 열흘간의 거래액이 1136억원을 넘어섰다. 올해 상·하반기 이굿위크를 합산한 총 거래액은 전년 대비 61% 증가했다.
이에 따라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의 공식 입점도 늘어났다. 7월에는 아디다스가 29CM를 공식 유통처로 선택하며 주요 스니커즈 라인과 여성 스포츠웨어 상품을 100여 점 선보였다. 이 밖에도 살로몬, 뉴발란스 등의 글로벌 스니커즈 브랜드들이 꾸준히 인기를 끌며 올해 11월 중순까지 글로벌 스포츠·스니커즈 카테고리의 거래액은 전년 대비 60%가량 뛰었다.
박준영 29CM 커머스 부문장은 "올해 여성 패션에서 보여준 폭발적인 성장을 내년에도 더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내년에는 여성 패션 분야에서 쌓은 경험과 큐레이션 역량을 바탕으로 신진 홈 브랜드들과의 협업을 강화하여 라이프스타일 시장에서도 새로운 도약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민지 기자 mi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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