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서강석 송파구청장 '따뜻한 행보'...돌봄 종사자에 귀마개·핫팩 지원,취약 어르신에 식지 않는 도시락 배달

시계아이콘00분 55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글자크기

돌봄종사자에 방한용품 지원, 겨울철 안전수칙 안내…돌봄 역량 강화
거동 불편 어르신 위해 보온도시락 가방 배부, 따뜻한 식사 배달
서강석 구청장 "돌봄 사각지대 없도록 촘촘한 복지안전망 구축할 것"

서강석 송파구청장 '따뜻한 행보'...돌봄 종사자에 귀마개·핫팩 지원,취약 어르신에 식지 않는 도시락 배달 돌봄 종사자들에게 제공되는 귀마개
AD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돌봄 종사자에게 방한용품을 배부, 돌봄SOS 식사 대상자에게 보온 가방에 담은 따뜻한 도시락을 배달하는 등 한파 대비 촘촘한 복지 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구는 겨울철 추위로 인한 돌봄 활동 어려움을 해소, 안전한 돌봄 환경을 조성하여 송파구의 돌봄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먼저, 구는 11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돌봄SOS 서비스 제공기관 22개소에 핫팩 1584개와 귀마개 220개를 배부한다.


이번 지원으로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병원을 동행하는 ‘동행지원’ 서비스의 경우 휠체어를 미는 등 추운 날씨의 영향을 받는 돌봄 종사자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구는 돌봄 SOS ‘식사배달’ 서비스 제공기관 2개소에 다회용 보온도시락 가방 120개를 지원한다. 돌봄 대상자의 집까지 식지 않는 따뜻한 도시락을 지원하여 음식 조리부터 배달까지 구민들의 건강한 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서강석 송파구청장 '따뜻한 행보'...돌봄 종사자에 귀마개·핫팩 지원,취약 어르신에 식지 않는 도시락 배달 핫팩

이 밖에도 구는 겨울철 안전사고에 대비하여 돌봄 종사자들에게 안전 수칙을 준수하여 근무하도록 안내한다. 주기적으로 한파 행동 요령을 전파하여, 겨울철에도 돌봄 종사자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돌봄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 돌봄 활동 시 대상자의 위험 상황이 감지되면 즉시 구청(동주민센터) 및 119에 신고할 수 있도록 비상 연락체계를 민·관 거버넌스 소통방에 공지하여,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긴급 시스템도 구축했다.


한편, 구는 ‘사회적 약자 배려’가 행정의 최우선이라는 민선 8기 구정의 기본 철학을 담아 일시재가, 동행지원, 주거편의, 식사배달 등의 돌봄SOS사업을 추진 중이다. 2024년 한 해 동안 관내 돌봄공백이 발생한 총 1565명 대상에게 일시재가 및 식사배달 등 4397건의 돌봄서비스를 제공했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한파 피해나 사고로부터 돌봄 위기가구를 보호하는데 돌봄 SOS가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어려움을 세심하게 살펴, 돌봄 종사자와 대상자 모두가 따뜻하고 안전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서강석 송파구청장 '따뜻한 행보'...돌봄 종사자에 귀마개·핫팩 지원,취약 어르신에 식지 않는 도시락 배달 보온 도시락 가방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