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스톤디자인 우수-소다은·신지원·류수경, 장려-김성원·이소곤·유승준·함수민
학생논문경진대회 장려-석사과정 이준성
동의대 인간공학과 학생들과 이재인, 임영재 교수가 지난 13∼16일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리조트에서 진행된 ‘2024 대한인간공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우수상과 장려상, 학생논문 경진대회 장려상을 받았다.
동의대 인간공학과 4학년 소다은, 신지원, 류수경 학생팀은 추계학술대회의 일환으로 진행된 제14회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에서 ‘무선청소기 사용성 평가와 개선안 도출’이라는 제목으로 LG전자 무선청소기를 대상으로 사용자의 불편함을 발굴하고 이를 개선하는 내용으로 우수상을 받았다.
또 인간공학과 3학년 김성원, 이소곤, 유승준, 함수민 학생팀은 밥솥의 사용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인터페이스 디자인 문제를 설문조사와 사용성 평가를 통해 분석하고 개선 방향을 제시한 내용으로 장려상을 받았다.
제13회 학생논문 경진대회에서는 인간공학과 석사과정 이준성 씨가 웹 레이아웃의 표준-트렌드 간 아이트래킹 분석과 사용성 평가를 통해 사용성 측면에 적합한 레이아웃을 제안해 장려상을 받았다.
지금 뜨는 뉴스
대한인간공학회는 1982년 창립 이후 40년 넘게 한국 인간공학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해 오고 있으며, 매년 6회의 학회지 발간과 두 차례의 학술대회를 개최해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와 인간공학디자인상, 인간공학학술상 등을 시상하고 있다. 현재 회원 2000여명과 정회원 500여명이 활동하고 있다.
영남취재본부 김철우 기자 sooro97@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