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백성현 시장 “희망의 논산 시민들에게 선물할 것”

시계아이콘00분 40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글자크기

시민과의 대화에서 "창조와 혁신의 행정으로 많은 변화 이끌어"

백성현 시장 “희망의 논산 시민들에게 선물할 것” 백성현 논산시장이 13일 열린 시민과의 대화에서 시정 주요 성과를 설명하고있다./논산시
AD

백성현 논산시장은 13일 “지난 2년 4개월 창조와 혁신의 행정으로 논산에 많은 변화를 이끌어냈다”고 밝혔다.


백 시장은 이날 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 시민과의 대화에서 “시민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변화와 발전을 통해 소멸이 아닌 부흥의 도시로 논산을 키워야 한다는 막중한 책임감에서 나온 결과”라며 이 같이 말했다.


이어 “세계에서도 논산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며 “국방 미래기술연구센터 유치, 논산 국방국가산업단지 기회발전특구 지정 등 국방 관련 성과 및 농업수익 3원칙 등 획기적인 전략으로 논산 농업의 가치를 올리는 데 성공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논산은 대한민국 첨단국방군 수산업의 메카, 강한 농업, 잘사는 농촌으로 가치를 높여가고 있다”며 “국방군수산업을 바탕으로 지역의 먹거리, 살거리를 만들어내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해 젊은 청년들을 유입시켜 인구 소멸위기를 극복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내일이 더 기대되는 희망의 논산을 시민들에게 선물하는 것이 리더의 역할이자 책임”이라며 “살만한 가치가 있고, 논산에 산다는 것에 자부심과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미래에 대한 아낌없는 투자로 새로운 논산, 변화와 혁신의 논산을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 시민들은 기회발전특구 지정에 따른 혜택, 국방 미래연구센터 건립을 위한 협약 이후의 추진 사항, 기업 유치 및 지원정책, 강경젓갈김치축제 , 광석면 스마트 축산양돈 단지 추진 방안, 논산시 재정 상황 등에 대해 관심을 보였다.




대전세종충청취재본부 이병렬 기자 lby4426@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