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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골목 놀러가는 달' 한 달간 7억1천만원 매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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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가 지난 9월30일부터 10월27일까지 도내 13개 골목, 43개 여행상품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온라인 상품기획전 '경기골목 놀러가는 달'을 통해 7억1000만원의 매출을 올린 것으로 집계됐다.

골목 체험 티켓 구매자 수와 숙박쿠폰 장당 평균 동반자 수를 2.38명을 적용해 방문객 수를 집계하면 총 1만350여명이 경기골목에서 가을 여행을 즐긴 것으로 추산된다.

경기도 관계자는 "이번 '경기골목 놀러가는 달' 기획전은 골목 관계자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 수요에 맞는 경기골목의 다양한 매력을 발굴하고 상품화해 골목의 관광자원화를 통한 지역 관광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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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가 지난 9월30일부터 10월27일까지 도내 13개 골목, 43개 여행상품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온라인 상품기획전 ‘경기골목 놀러가는 달’을 통해 7억1000만원의 매출을 올린 것으로 집계됐다.


이번 기획전은 복합 여행 플랫폼 ‘여기어때’를 통해 진행됐으며, 672명의 고객이 골목 체험 티켓 1078장을, 숙박 상품은 3896객실을 구입했다.


'경기골목 놀러가는 달' 한 달간 7억1천만원 매출 경기도가 9~10월 진행한 '여기어때' 관광상품 메인 홍보 화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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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목 체험 티켓 구매자 수와 숙박쿠폰 장당 평균 동반자 수를 2.38명(2023년 숙박세일페스타 성과분석/한국관광공사 집계기준)을 적용해 방문객 수를 집계하면 총 1만350여명이 경기골목에서 가을 여행을 즐긴 것으로 추산된다.



경기도 관계자는 "이번 ‘경기골목 놀러가는 달’ 기획전은 골목 관계자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 수요에 맞는 경기골목의 다양한 매력을 발굴하고 상품화해 골목의 관광자원화를 통한 지역 관광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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