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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동 명품 매출 80% '껑충'…14세용 제품 판매량 가장 많아, 이유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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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인 여성 착용할 수 있는 크기, 14세 위주 인기

최근 한 벌당 100만원이 훌쩍 넘는 이른바 '키즈 명품' 패딩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 이런 현상이 경기 불황의 단면을 보여준다는 분석도 있다.


머니투데이는 5일 아이들이 아닌 반값 수준의 제품을 구매자가 직접 입기 위해 명품 패딩을 구매한다고 보도했다. 실제로 최근 키즈 명품 사이즈별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성인 여성이 착용할 수 있는 14세용 제품 판매량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아동 명품 매출 80% '껑충'…14세용 제품 판매량 가장 많아, 이유가 롯데온 명품관 온앤더럭셔리 내 14Y 제품관 소개 화면. [사진출처=롯데온/머니투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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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롯데쇼핑 이커머스 롯데온에 따르면, 올해 몽클레르(몽클레어), 버버리 키즈 등 아동 명품 매출이 전년 대비 80% 이상 증가했다. 몽클레르 키즈 14Y(14세용) 상품 10월 매출은 전년 대비 30% 신장하며 가장 인기가 높았다.


명품 브랜드 키즈 제품 중 가장 큰 사이즈는 14Y 라인이다. 그런데 이 라인이 재고 소진이 제일 빠르게 소진되는 걸로 알려졌다. 실제로 롯데온에서 판매 중인 몽클레르 키즈 패딩 제품 가운데 14Y 사이즈는 대부분 완판됐고, 다른 사이즈는 재고 여유가 있는 상황이다.


일각에서는 아동복 수요뿐 아니라 이 제품을 착용할 수 있는 성인 여성 수요가 몰린 결과라는 분석했다.


사실 명품 브랜드 패딩 인기 라인업은 클래식한 디자인이 자주 바뀌지 않는 편이다. 브랜드 로고만으로 충분히 가치를 전달할 수 있어 유행에도 덜 민감한 편이다. 특히 명품 키즈 제품은 성인 제품과 디자인, 컬러 등의 차이가 크지 않으면서도 가성비 높은 가격대로 구매 장벽이 훨씬 낮다는 분석이다.



업체에서도 이런 점을 파악해 판매 상품에 안내하고 있다. 판매 상품에 '성인 착용가능'이라고 표기하는 식이다. 이런 상품을 한데 모은 '성인도 착용가능한 14size 의류 컬렉션'에선 몽클레르를 비롯해 스톤아일랜드, 구찌 등 다양한 명품 브랜드의 키즈 제품을 소개한다. 또 14Y 사이즈 구매자에게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기획전도 진행한다.




김현정 기자 kimhj202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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