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덜 짜게, 덜 달게’… 영주시보건소, 당뇨예방 걷기 챌린지 운영

시계아이콘00분 32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글자크기

14일간 10만보 달성 시 상품권 지급

경북 영주시보건소는 오는 4일부터 ‘덜 짜게, 덜 달게’ 당뇨 예방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이번 걷기 챌린지는 오는 14일 세계 당뇨병의 날을 맞이해 혈당 관리에 도움이 되는 저염·저당 식생활과 규칙적인 운동의 중요성을 홍보하고자 마련됐다.


시 보건소에 따르면 걷기는 일상에서 가장 손쉽게 할 수 있는 유산소운동 중의 하나로 근력운동을 병행하면 혈당 관리에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번 걷기 챌린지는 14일간 10만보 걸음 수를 달성하면 추첨을 통해 210명에게 1만원 상당의 모바일상품권을 지급한다. 1일 최대 인정 걸음 수는 1만5000보다.


참여 방법은 스마트폰에 ‘워크온’ 앱을 설치하고 영주시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해 ‘챌린지 참여하기’를 누른 후 걷기운동을 하면 된다. 단 걸음 수 달성 후 응모까지 해야 상품 추첨 대상이 된다.


김문수 보건소장은 “혈당 관리는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기 위해 필수적이며 장기적으로 올바른 생활 습관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걷기 챌린지 참여를 통해 주민들이 건강생활 실천에 동참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걷기 챌린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보건소 건강증진과로 문의하면 된다.

‘덜 짜게, 덜 달게’… 영주시보건소, 당뇨예방 걷기 챌린지 운영 최근 개최된 걷기대회에 참가한 시민들이 서천을 걷고 있다.
AD



영남취재본부 조충현 기자 jchyou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