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2년 반 동안 매출 10배 성장
'리멤버앤컴퍼니'로 사명 변경
명함관리 앱으로 출발해 수익화에 성공한 리멤버가 사명을 바꾸고 제2의 도약을 준비한다.
리멤버는 16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리멤버 본사에서 미디어데이를 열고 사업 성과를 공유했다. 리멤버는 올해 3분기까지 매출 500억원을 달성했다. 최근 2년 반 동안 매출 10배 성장을 이뤄내는 등 수익 모델을 안착시켰다는 설명이다.
리멤버는 직장인 회원을 확보한 후 기업향 비즈니스 솔루션으로 다양한 수익화를 시도해 왔다. 기업의 인재 채용을 돕는 '채용 솔루션'과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해 주는 '세일즈&마케팅 솔루션' 두 축으로 사업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리멤버는 최근 채용 트렌드에 맞춰 경력직 수시 채용 시장을 집중 공략했다. 2019년 기업이 인재에게 먼저 스카우트 제안을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한 후 지금까지 누적 700만 건 이상의 스카우트 제안이 오갔다. 아울러 300여명의 자체 헤드헌터들과 함께 아날로그 방식의 전통적 헤드헌팅을 디지털로 전환했다. 이를 통해 신입부터 임원급까지 모두 채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했다.
'세일즈&마케팅 솔루션'도 주요 수익 모델 중 하나다. 정교한 타겟팅 활용한 설문조사와 타깃 광고를 통해 시장 조사와 잠재 고객 발굴을 지원한다.
리멤버는 최재호 대표가 창업 당시 지은 '드라마앤컴퍼니'에서 '리멤버앤컴퍼니'로 사명을 변경했다. 최 대표는 "회사의 성장 속도가 더 빨라질 변곡점에 회사명을 바꾸고 새로운 도약을 천명하고 싶었다"며 "리멤버의 서비스와 시장 혁신에 대한 자신감 그리고 고객 중심 회사로서의 지향점을 더욱 공고히 하는 의미로 리멤버라는 서비스명을 전면 배치했다"고 말했다.
사업 청사진은 '비즈니스 네트워크 서비스'로 제시했다. '일하는 사람과 기회를 연결해 성공으로 이끈다'는 미션 아래 개인과 기업에 필요한 기회들을 적극적으로 연결하는 방향이다. 개인에게는 취준생, 직장인, 시니어·은퇴자 등 커리어 생애주기별 성장과 성공을 돕는다. 기업 대상으로는 기업이 필요로 하는 네트워크를 연결하며 사업 기회를 창출하고 생산성을 높이는 솔루션으로 지속 확장할 예정이다.
최 대표는 "지난 10년 동안 리멤버를 애용해 준 고객 덕분에 성장에 대한 자신감을 갖고 제2의 도약을 꿈꾸게 됐다"며 "고객 경험을 최우선으로 여겼던 초심을 잃지 않고 일하는 세상을 혁신해 가는 게임 체인저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정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최유리 기자 yrchoi@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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