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LG, 청소년·청년에게 'AI 꿈' 심는다…해커톤부터 스탠포드 연계까지

시계아이콘00분 56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실전 데이터로 AI 모델 개발
수상팀 상금·채용 혜택 제공
총 1억원 규모 장학금 지원

LG가 인공지능(AI)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청소년과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교육과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LG는 최근 1박 2일간 경기 이천시 LG인화원에서 'LG 에이머스(Aimers) 해커톤' 결선을 개최했다. 이번 해커톤에는 8월 한 달동안 진행된 온라인 예선을 통과한 27개 팀, 청년 104명이 참여했다. 결선 참가자들은 LG전자 공장에서 수집한 데이터를 활용해 실시간 생산 품질 개선을 위한 AI 모델을 개발하며 실전 경험을 쌓았다.


LG, 청소년·청년에게 'AI 꿈' 심는다…해커톤부터 스탠포드 연계까지 28일 경기 이천시 LG인화원에서 'LG 에이머스 해커톤' 참가자들이 토론하고 있다. [사진제공=LG]
AD

LG는 해커톤 종료 후 최종 수상팀을 선정해 10월 중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결선 참가자 전원에게 총 1억원 규모 장학금을 지급하며 대상과 최우수상 수상 팀에게는 상금 1000만원과 입사 지원 시 서류 전형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LG는 해커톤 이튿날 LG AI연구원, LG전자, LG생활건강, LG유플러스, LG CNS 등 5개 계열사가 참여하는 채용 박람회를 열었다. 참가자들이 채용 전문 컨설턴트의 상담을 받고 LG AI 인재풀에 등록될 기회를 제공했다.


LG는 AI에 관심 있는 청년들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자 2022년 하반기부터 'LG 에이머스'를 시작했다. 매년 여름과 겨울 방학 기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까지 1만2000명 이상이 참여했다.


LG, 청소년·청년에게 'AI 꿈' 심는다…해커톤부터 스탠포드 연계까지

LG는 청소년 대상 프로그램인 'LG AI 청소년 캠프'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서울대와 협력해 청소년들이 일상생활 속 문제를 AI로 해결하는 과정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육 사회공헌사업이다.


올해 2기 참가자는 10월 31일까지 모집하며 국내 교육 과정 우수 참가자에게는 미국 스탠퍼드대와 실리콘밸리에서 진행되는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한다.


올해 기준 초등학교 6학년부터 중학교 2학년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참가비는 전액 무료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들은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접수한 후 일상 속 문제를 AI로 해결하는 영상을 촬영해 제출하면 된다.


AD

LG는 이와 같은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과 청년들이 AI 분야에서 실질적인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지속해서 지원할 계획이다.


LG, 청소년·청년에게 'AI 꿈' 심는다…해커톤부터 스탠포드 연계까지 LG가 28일부터 1박 2일간 경기 이천시 LG인화원에서 개최한 'LG 에이머스 해커톤'의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LG]



최서윤 기자 sychoi@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