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함양군, 산악 완등 인증사업 ‘오르고, 함양’ 브랜드 디자인 선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0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전 국민 대상 디자인공모 선정, 함양의
산·해·장소 등 함축 유니크함·친근함 담아

경남 함양군은 산악 완등 인증사업인 ‘오르고, 함양’의 디자인 공모를 통해 선정된 브랜드 아이덴티티(BI) 디자인을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


민선 8기 함양군의 역점사업인 ‘오르고, 함양’은 함양군 내 해발 1000m 이상 15개 명산을 소개하고 지역관광 활성화 및 생활 인구 증대를 위하여 추진하는 산악 완등 인증사업이다.

함양군, 산악 완등 인증사업 ‘오르고, 함양’ 브랜드 디자인 선정
AD

이번에 선정된 브랜드 아이덴티티(BI) 디자인은 함양의 산과 해, 그리고 장소 아이콘을 영문 ‘GO’로 녹여내어 ‘오를 GO, 함양’의 유니크함과 친근함을 함축적으로 담아냈다.


선정된 디자인은 내년 1월부터 정식으로 오픈하는 ‘오르고 함양’의 앱은 물론 완등 기념품 및 홍보 물품 제작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앞서 함양군은 지난 7월 ‘오르고, 함양’의 브랜드 네이밍과 이미지(BI·브랜드 아이덴티티) 및 응용 디자인 등을 공모해 2차례의 심사를 거쳐 이번에 최종 디자인을 선정했다.



진병영 군수는 “함양군의 명산을 찾는 이들의 기억에 남을 수 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선정했다”면서 “산을 사랑하는 많은 분들이 함양의 명산을 찾아 몸과 마음에 힐링을 가득 담아 갔으면 한다”고 전했다.




영남취재본부 최순경 기자 tkv012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