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6일 오후 7시 금천구청 지하 1층 평생학습관에서 진행
수시모집 면접고사를 준비하는 수험생과 학부모 대상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9월 26일 오후 7시에 금천구청 지하 1층 평생학습관에서 올해의 4번째 진로진학 특강인 ‘2025학년도 수시 대비 면접특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수시모집 면접을 준비하는 고등학생과 N수생 등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대입 면접의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재 재현고등학교의 교사이자 서울시 교육청의 대학진학지도지원단에 소속된 이해동 교사가 강의를 진행한다. 면접고사의 기본사항과 면접 종류별 특징, 준비사항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또 대입 일정에 맞춰 실전 대비 모의 면접과 정시 설명회, 정시 집중 상담 등을 진행해 수험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예정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대입을 준비하는 모든 지역 내 학생들이 자신에게 유리한 대학과 학과, 전형을 찾을 수 있도록 금천구만의 교육 특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금천진로진학센터에서는 매년 시기별로 진로·진학 특강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는 ‘2025학년도 대입전형의 이해’, ‘학생부종합전형 특강’, ‘과목 선택 가이드’, ‘계열별 수시 설명회’를 진행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