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28일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서 개최…경기도 우수축산물 홍보
한우·한돈 그릴마스터의 그릴쇼·인기 유튜버 ‘정육왕’ 그릴 시연 진행
축하공연-경기 우수축산물 시식·할인 판매 코너 등 다양한 행사 마련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나눔행사·승마체험 등 각종 체험·이벤트 행사도
경기도 우수축산물 홍보를 위해 마련된 우수축산물 축제 한마당 ‘2024 경기도 축산페스티벌’이 27일과 28일 이틀간 파주시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에서 열린다.
23일 경기도에 따르면 경기도가 후원하고 농협중앙회 경기본부와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이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도내 시군 및 축산 관련 단체 등이 참여해 경기도 우수축산물을 비롯한 지역 농·특산물 홍보 할인판매와 축산기자재 전시 등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경기 우수축산물 시식 및 판매 코너’에서는 G마크 등 도내 우수축산물에 대한 무료 시식 제공과 고품질의 축산물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특별할인 판매가 진행되며, 현장에서 직접 구워 먹을 수 있는 구이존도 운영한다.
특히 27일에는 한우·한돈 그릴마스터의 그릴쇼를 마련, 유명 셰프 강레오 등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그릴마스터들의 실력을 평가한다. 또 인기 유튜버 ‘정육왕’이 직접 그릴 시연을 선보이며 맛있게 고기 굽는 노하우를 공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지역사회와 축산업계의 행복한 동행을 위한 ‘축산물 나눔 행사’도 진행된다. 대한한돈협회에서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에 4000만 원 상당의 한돈을 기부해 긴급생계위기 대상자 등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나눔의 가치를 실천한다.
이 밖에도 ▲경기 전통주 시음존 ▲지역 간식존 ▲스템프&사은품 ▲체험&이벤트존 등이 운영된다.
28일 행사에서는 버스킹, 레크리에이션, 가수들의 축하 공연과 경기도 최고의 한우를 선발하는 축산진흥대회도 열린다.
신종광 경기도 축산정책과장은 “축산 페스티벌은 G마크 축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이를 통해 축산업의 발전과 소비자의 신뢰를 강화하는 것이 목적”이라며 “축산업 종사자와 도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번 축제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의정부=이종구 기자 9155i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