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중기유통센터, ‘2024 대한민국 소싱위크’ 성료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중소기업유통센터는 '2024 대한민국 소싱위크(KOREA SOUGRCING WEEK 2024)'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5일과 6일 양일간 일산 킨텍스 전시장에서 열린 소싱위크는 내수와 수출 비즈니스 상담회를 한 공간에서 진행해 중소기업에 내수·수출 상담 기회를 동시에 제공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에서는 1221개사의 중소·벤처기업에 국내외 판로 개척의 기회를 제공했다.
중진공에서 주관한 1대 1 수출상담회에서는 723개 국내 중소기업과 31개국 114개사 해외 바이어가 참여해 총 1억6083만 달러(한화 약 2175억원) 규모의 수출상담 성과를 거뒀다. 중기유통센터에서 주관한 내수상담회에서는 498개 국내 중소기업과 54개사 국내 바이어가 참여해 총 1091억원 규모의 상담이 이뤄졌다.
또 중진공은 체험형 쇼룸 형태로 구성한 우수제품 전시관을 통해 제품 경쟁력이 우수한 중소기업 제품을 국내·외 바이어에 소개하고 시연해 홍보 효과를 높였다. 특히 올해는 뷰티, 리빙, 푸드 등 소비재뿐만 아니라 기계·부품·모빌리티, IT·솔루션 등 산업재까지 분야를 확장해 총 100개사가 다양한 제품을 전시했다.
라이브커머스관에서는 강석진 중진공 이사장이 특별 출연해 해외 소비자들에게 한국 중소기업 제품의 우수성을 홍보하는 한편, 중국과 아세안 인플루언서를 초청해 37개 제품에 대한 실시간 판매 방송을 진행했다.
중기유통센터는 와디즈, 롯데면세점, 킴스클럽 등 국내 대형 유통채널을 초청해 유통채널 입점 설명회를 개최하고, 중소기업 애로 상담을 위한 전문가 컨설팅 창구인 판로컨설팅 창구를 운영했다.
강석진 중진공 이사장은 “이번 대한민국 소싱위크를 통해 중소·벤처기업들이 내수시장과 더불어 해외시장 진출과 소싱위크를 통한 상담이 수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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