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영주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소장 김금주)는 6일 꿈드림 학습지원단과 함께하는 ‘스승님과 글램핑 GO’ 사제동행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사제동행 프로그램은 협곡구비마을 산타캠핑장에서 지난 8월 검정고시에 응시한 학교밖 청소년들이 학습지원단 선생님께 감사한 마음을 전하며 친밀한 유대관계를 형성코자 마련됐다.
학습지원단 장진원 교사는 “학교밖 청소년과 공부방이 아닌 글램핑장에서 함께 다양한 체험 활동을 하면서 서로 친밀감을 느낄 수 있었고, 사제의 정을 나눌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김금주 소장은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해 늘 노력하는 학습지원단 선생님들께 감사함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영주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의 꿈드림(꿈=드림, 꿈을 드림) 학습지원단은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기초학습 및 검정고시 과목, 대학입시 와 수능 등 개인별 학습 욕구에 따른 학습에 대한 지원뿐만 아니라 상담·건강증진과 취업·자립지원 서비스 등을 제공해 성공적인 학업 복귀나 사회진입을 할 수 있도록 맞춤형 지원을 하고 있다.
영남취재본부 조충현 기자 jchyou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