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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여행객 회복 추진…인천공항공사, 트립닷컴과 맞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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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 할인권 제공·라이브커머스 등 홍보 강화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중국인 여행객 수요를 회복하기 위해 여행플랫폼 트립닷컴과 손잡았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트립닷컴과 이같은 취지의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3일 밝혔다.


이에 따라 양사는 ▲중국시장 회복 및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판촉 활동 ▲중국 여객 증대를 위한 파트너십 구축 ▲인천공항 브랜드 이미지 홍보 등을 협력할 예정이다.


중국은 코로나19 상황 이전 인천공항 여객 수요의 19%를 차지했지만 아직 과거 수준으로 회복하지 못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기준 운항 횟수 3만4332회, 여객 462만여명으로 2019년 대비 회복률이 70%대에 머물러 있다.


양사는 우선 중국 최대 연휴기간인 국경절(10월 1일)을 맞아 오는 9일부터 일주일간 '인천공항 슈퍼브랜드데이'를 진행한다. 국적항공사 등과 함께 항공권 판촉과 인천공항 시설과 면세점 및 인근 호텔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권 등 여러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이와 더불어 인천공항 최초 라이브커머스도 준비하고 있다. 인플루언서가 직접 공항에 방문해 올해 말 개장 예정인 제2여객터미널 시설 등을 생방송으로 홍보하며 중국 시청자와 실시간으로 소통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양사 간 전략적 교류 강화를 위해 3일부터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에서 열리는 '2024 세계항공컨퍼런스'에 홍종민 트립닷컴 한국 지사장이 패널로 참석한다.



이학재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은 "이번 협약 체결이 인천공항의 중국 네트워크 회복 및 여객수요 창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올해 말 4단계 건설사업이 완료되면 인천공항 수용능력이 1억명 규모로 확대되는 만큼, 여객수요 창출을 위해 지역별 다각화된 마케팅 활동을 적극 전개해나가겠다"고 밝혔다.

中여행객 회복 추진…인천공항공사, 트립닷컴과 맞손 3일 오전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에서 열린 '인천국제공항공사-트립닷컴 그룹 간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이학재 공사 사장(왼쪽)이 에디슨 첸 트립닷컴 그룹 부사장과 협약서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국제공항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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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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