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액 기준 점유율 28.8%
프리미엄 제품 판매 호조
2500달러 이상 점유율 52.8%
삼성전자가 올해 출시한 인공지능(AI) TV를 앞세워 상반기 글로벌 TV 시장에서 1위를 차지했다.
19일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옴디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해 상반기 금액 기준 점유율 28.8%로, 전 세계 TV 시장에서 1위를 기록했다.
올해 출시한 AI TV를 비롯해 2500달러 이상과 초대형 TV, 네오(Neo) QLED,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등 프리미엄 제품 판매 전략이 주효했던 것으로 풀이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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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량 점유율에서도 삼성전자는 18.3%를 달성해 1위를 차지했다.
2500달러 이상 프리미엄 시장의 경우 52.8%의 점유율을 기록했으며, 가장 경쟁이 치열한 1500달러 이상 시장에서도 QLED TV 판매 호조로 52.8%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75형 이상 초대형 시장에서도 삼성전자는 29.6%의 점유율을 차지했다. 98형 판매 호조로 80형 이상 초대형 시장에서도 33.5%의 점유율을 차지하며 1위를 이어갔다.
한예주 기자 dpwngks@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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