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주 곤지암 초역세권 ‘곤지암역 제일풍경채’ 10월 분양 예정

시계아이콘01분 41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글자크기

- 경강선 곤지암역 도보 3분 초역세권 아파트!
- 곤지암 역세권 도시개발구역 분양 ‘주목’

광주 곤지암 초역세권 ‘곤지암역 제일풍경채’ 10월 분양 예정
AD

제일건설이 10월 중 경기 광주시 곤지암 역세권 도시개발구역 A1-1BL에서 ‘곤지암역 제일풍경채’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경기 광주시 곤지암읍 곤지암리 일원에 조성되는 ‘곤지암역 제일풍경채’는 전용 59㎡·84㎡ 총 565세대로 전 세대를 선호도가 높은 4Bay 판상형 남향 위주 배치로 설계할 계획이다. 곤지암 역세권 도시개발구역 내 중심지로, 경강선 곤지암역이 바로 앞에 자리한 초역세권이라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곤지암 역세권 도시개발구역은 개발 완료 시 약 3,600세대가 거주하는 수도권 신흥주거지로 거듭날 전망이다. 특히 뛰어난 강남·판교 접근성을 갖춘 것이 주목된다. 현재 경강선 곤지암역을 이용하면 판교까지 6개 정거장 20분대에 이동할 수 있고, 판교역에서 신분당선을 갈아타면 강남역까지 40분대에 도착할 수 있다. 이밖에 올해 3월 개통한 GTX-A 노선 성남역을 통해 동탄~수서 구간 이용 시 수서역까지 약 6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또 GTX-A 노선 모든 구간 개통 시 삼성, 잠실, 강남 등으로 빠르게 이동 가능해 더욱 편리한 교통생활권을 누릴 수 있다.


‘곤지암역 제일풍경채’는 곤지암 역세권 도시개발구역 중에서도 가장 우수한 입지로 평가받는다. 경강선 곤지암역이 직선거리로 약 300m에 위치해 도보 3분가량이면 접근할 수 있는 초역세권 입지를 갖췄기 때문이다. 초역세권은 높은 교통 편의성과 함께 독보적인 희소가치로 집값 상승에 절대적으로 유리하다.


‘곤지암역 제일풍경채’ 분양 관계자는 “역세권이라고 모두 똑같은 주거 가치를 평가받는 것이 결코 아니다”라며 “‘곤지암역 제일풍경채’는 곤지암역 초역세권 단지로 차별화된 가치를 갖춰 입주 이후 시간이 지날수록 가치 상승은 더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고 설명했다.


이렇듯 곤지암 역세권 개발의 최대 수혜 아파트로 손꼽히는 ‘곤지암역 제일풍경채’는 GTX-D 노선도 계획돼 있다. GTX-D 노선의 주요 정차역으로는 수서, 삼성, 잠실, 강남, 사당 등 서울 주요 도심들이 대거 포함돼 있다.


특히 삼성역까지는 약 15분이면 도달할 수 있게 된다. 여기에 성남 모란을 비롯해 광명·시흥, 인천 검단, 인천공항 등의 수도권 지역으로 환승 없이 이동 가능해지며, 이에 따라 향후 곤지암 역세권 도시개발구역은 수도권의 쾌속 교통 요충지로 급부상할 전망이다.


우수한 생활 인프라도 돋보인다. 곤지암 역세권 도시개발구역은 약 3,600세대 규모의 주거단지를 비롯해 상업지구와 학교, 공원 등 다양한 생활 시설들이 조성될 예정이다. 미니신도시라고 불릴만한 수준의 개발이 추진된다는 점에서 향후 주거 편의성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친자연적인 주거환경도 자랑거리다. ‘곤지암역 제일풍경채’는 바로 인근에 곤지암천이 자리해 수변 조망(일부 세대)이 가능하다. 여기에 역사문화공원을 품고 있어 쾌적한 주거 생활을 기대해 볼 수 있다. 또 곤지암천 수변공원과도 가깝다는 점도 주목된다. 일반적으로 공원들이 인접한 아파트는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아 주거 가치 상승에 유리하다. 특히 곤지암천 수변공원은 수변공간을 중심으로 문화광장, 자전거로드, 바닥분수 등의 시설이 구축돼 있어 입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학세권 입지도 갖췄다. ‘곤지암역 제일풍경채’는 곤지암초, 곤지암중, 곤지암고 등 모든 학군이 도보권에 자리한다. 이와 함께 곤지암 도서관까지 인접해 자녀들의 안심 통학과 학습 분위기 조성에도 안성맞춤이라는 평가다.


특화설계 및 혁신평면도 도입된다. ‘곤지암역 제일풍경채’는 곤지암 역세권 도시개발구역을 대표하는 아파트의 품격에 알맞은 외관 디자인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전 세대를 선호도가 높은 4Bay 판상형 남향 위주 배치로 설계해 개방감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또 팬트리, 와이드 드레스룸 등으로 주거공간의 효율성을 높일 방침이다.



‘곤지암역 제일풍경채’ 홍보관은 경기도 광주시 경안동 일대에 마련될 예정이다.




정진 기자 peng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