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산IC 램프 구간(창원→동읍)
진영방향 도로재포장 공사
경남 창원특례시는 지게 남산 간 연결도로 민간사업자가 창원시 의창구 동읍 덕산리 748-5번지 일원의 남산IC 램프 중 동읍, 진영방향 램프구간 도로 재포장 공사를 위해 오는 10일 오전 6시부터 오후 3시, 17일 오전 7시부터 오후 3시 두 차례에 걸쳐 차량 통행을 차단한다고 8일 밝혔다.
남산IC의 해당 램프 구간은 1차로로, 도로 재포장 공사를 위해 차량 전면 차단이 불가피하다. 전면 차단에 따라 국도 25호선을 이용해 동읍과 진영 방향으로 통행하는 차량들은 남산 IC에서 북면 방향으로 진입해 지게 남산 간 연결도로(민자도로) 영업소 통과하기 전, 용전교차로에서 유턴해 국도 14호선 동읍(진영) 방면으로 우회해야 한다.
창원시는 해당 램프 구간 차량 통행이 많아 시민들의 불편이 예상됨에 따라 도로 이용자의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한국교통방송 ▲도로전광표지판 ▲현수막 등을 이용하여 홍보할 계획이다. 공사 당일에는 모범운전사 및 신호수, 유도 표지 차량 및 공사관계자를 배치하여 원활한 교통소통 및 현장 안전 관리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이종덕 교통건설국장은 “안전한 도로 환경 제공을 위해 재포장 공사를 시행하는 것으로 도로 구조상 불가피하게 공사 중 차량통제가 필요한 상황이다”며 “공사 기간 내 서행운전 및 우회도로 이용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송종구 기자 jgso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