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일주일 걸리던 트래블월렛카드 발급, GS25서 바로 받는다

시계아이콘00분 55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글자크기

GS25, 트래블월렛카드 즉시발급 서비스 개시
스마트 ATM 통해 2분 내 발급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이달 6일부터 매장 내 스마트 ATM을 통해 '트래블월렛카드'의 즉시 발급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트래블월렛카드는 500만명 이상의 고객을 보유한 핀테크 기업 트래블월렛이 운영하는 선불카드다. 대한민국 원화 포함 46개국 통화를 하나의 카드로 환전 및 충전할 수 있으며, 원화와 모든 외화 결제에 수수료 0원 혜택을 제공한다.


일주일 걸리던 트래블월렛카드 발급, GS25서 바로 받는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이달 6일부터 매장 내 스마트 ATM을 통해 '트래블월렛카드'의 즉시 발급 서비스를 시작했다. [사진제공=GS리테일]
AD

GS25의 스마트 ATM을 이용하면 트래블월렛카드를 약 2분 안으로 발급받을 수 있다. 기존에는 트래블월렛카드 발급에 평균 6일이 소요됐다. GS25는 이달 서울, 경기와 주요 대도시 중심으로 트래블월렛카드 발급이 가능한 스마트 ATM을 50여대 전개한다. 올해 하반기에는 600대에서 최대 5000여대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GS25의 스마트 ATM을 이용한 카드 발급 방법은 ▲트래블월렛 앱에서 월렛 만들기 ▲카드 신청 내 GS25 편의점 즉시 발급 선택 ▲GS25 매장에서 ATM을 통해 트래블월렛 카드 발급 ▲트래블월렛 앱에서 카드 사용 등록 순이다. 등록한 카드는 즉시 사용 가능하며, 별도 발급비나 수수료는 발생하지 않는다.


GS25는 이번 트래블월렛카드 즉시 발급 서비스를 통해 해외여행을 준비하거나 국내에서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는 동시에 카드 발급을 위해 매장을 찾는 고객의 유입이 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서 GS리테일과 트래블월렛은 지난 3월 유통과 핀테크 간의 상호 경쟁력 강화를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트래블월렛카드 즉시 발급 서비스는 MOU의 첫 결과물이다.


이태영 GS리테일 서비스상품팀 상품기획자(MD)는 "GS25가 우리동네 금융 플랫폼으로의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해외 결제 수단으로 편리한 트래블월렛카드 즉시 발급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유통 핀테크 간의 상호 시너지를 확대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GS25는 이번 트래블월렛 스마트 ATM 즉시 발급 서비스 개시를 기념해 이달 말까지 매장에서 트래블월렛카드로 결제 시 오뚜기 소용량 컵라면을 무료로 제공한다.




이명환 기자 lifehwa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