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화, 대학생·대학원생 공모전 시상…우주항공방산 126개 아이디어 접수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4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대 드론 원점타격시스템 등 12개 아이디어 수상
총 상금 5800만원·채용 서류 면제 혜택 제공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국내 우주·항공·방산 분야 인재 발굴을 위한 ‘2024 에어로 퓨처 테크 앤 비즈니스(Aero Future Tech & Business)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서울 중구 한화빌딩에서 15~16일 열린 이번 시상식에는 서류심사를 통과한 총 20개 팀 지원자들을 포함해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우주사업, 항공사업, 방산사업 담당 임원 등 60여명이 참석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지난 5월 7~31일 국내 대학교 학·석·박사 과정 학생들을 대상으로 신기술, 신사업 총 2개 분야에서 우주·항공·방산 사업 부문에 적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공모했다. 총 126건의 공모작 중 1차 서류심사와 2차 현장 발표를 거쳐 12개의 아이디어가 최종 선정됐다.


한화, 대학생·대학원생 공모전 시상…우주항공방산 126개 아이디어 접수 지난 16일 서울 중구 한화빌딩에서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주관한 우주항공방산 공모전 '에어로 퓨처 테크 앤 비즈니스' 시상식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한화에어로스페이스]
AD

신기술(Tech) 분야에서는 지상 전투차량 방호를 위한 ‘대 드론 원점 타격 시스템’이, 신사업(Biz) 분야에서는 액체 화학물을 미세하게 분사해 위성 잔해 등을 제거하는 ‘우주쓰레기 제거 사업’이 각각 1위를 차지했다.


수상자들에게는 총 5800만원 규모 상금과 채용 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이 제공된다. 수상자가 속한 연구기관에 대한 연구비 지원 및 협업도 추가 검토할 예정이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관계자는 "공모전을 포함한 다양한 형태의 인재 발굴과 육성 프로그램을 추진해 대한민국 항공·우주·방산 경쟁력을 향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서윤 기자 sychoi@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