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산재근로자→직업 복귀·능력개발… 근로복지공단·직업능력연구원 손잡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23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산재보험 60주년 기념 업무협약

근로복지공단(이사장 박종길)이 4일 한국직업능력연구원과 근로자 직업복귀 및 직업능력개발을 위한 연구 추진을 위해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 협약은 산재보험 60주년을 맞아 단순한 보상을 넘어 직업복귀중심의 사회복귀프로그램으로 패러다임을 전환하려는 새 출발을 의미한다.

산재근로자→직업 복귀·능력개발… 근로복지공단·직업능력연구원 손잡아 근로복지공단 박종길 이사장과 한국직업능력연구원 고혜원 원장이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
AD

산재 환자가 다시 직장으로 복귀하기 위해 의료 심리지원뿐만 아니라 직업능력개발이 중요하므로 이를 위해 직업능력개발 전문기관인 한국직업능력연구원과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산재보험을 한단계 발전시키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두 기관은 협약을 시작으로 근로자의 직업복귀 및 직업능력개발 향상을 위한 공동 연구, 정보 공유, 자문 등의 상호 협력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계획이다.



박종길 이사장은 “산업재해를 당한 근로자의 건강한 직업복귀는 공단의 가장 중요한 역할”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산재근로자의 직업능력 향상과 일하는 모든 사람의 생애단계별 평생직업능력개발 분야 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김용우 기자 kimpro7777@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