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S-OIL, ‘국가서비스대상’ 7년 연속 1위 수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42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서비스·고객중심 마케팅 활동… ‘주유소부문’ 7년 연속 1위·‘주유APP부문’ 2년 연속 1위

S-OIL(대표: 안와르 알 히즈아지)이 대한민국 대표 싱크탱크인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2024 국가서비스 대상’에서 주유소 부문 7년 연속 1위, ‘My S-OIL App’이 주유 App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S-OIL, ‘국가서비스대상’ 7년 연속 1위 수상 (왼쪽부터) 서울과학종합대학원 교수 하수경 심사위원장, S-OIL 이영호 영업전략부문장.
AD

‘국가서비스 대상’은 다양한 서비스 부문에서 차별화된 서비스로 소비자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제공해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서비스와 기업을 선정한다.


S-OIL은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과 서비스로 고객기반을 지속 확대함은 물론, 대내외 환경변화에 맞춰 편리한 서비스와 맞춤형 혜택을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S-OIL은 캐릭터 ‘구도일’을 활용해 SNS, 스포츠 경기장, 핫플레이스 등 온·오프라인에서 소비자들과 적극 소통하며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또 회사가 정품정량을 보증하는 ‘믿음가득주유소’, 셀프주유소에서 주유약자의 주유를 도와주는 ‘주유약자 도움서비스’, 서비스품질 향상을 위한 전문가 컨설팅 “YES팀(Yellow Excellent Service Team)” 운영 등 소비자중심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모바일 주유 App인 ‘My S-OIL’은 사용자 친화적 환경, 편리하고 실용적인 서비스를 특징으로 하고 있다. 주유소 검색, 할인쿠폰, 빠른 주유(간편결제서비스) 등 편리한 기능이 탑재돼 있고, 등급별 멤버십을 통해 정유사 최대 수준 포인트 적립과 다양한 이벤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 ‘전자영수증’ 받기를 선택하는 고객에게 탄소중립 실천 포인트를 적립해줘 소비자들의 자발적인 ESG 참여를 촉진한다.



S-OIL 관계자는 “앞으로도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차별화된 제품과 고객 만족을 일관되게 실천해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는 브랜드로 성장하겠다”고 전했다.




영남취재본부 김철우 기자 sooro97@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