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무신사 '무진장 여름 블프'…오픈 4시간 누적판매 100억원 돌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48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주말 저녁 7시 행사 개시
밤 11시에 판매액 100억 돌파

무신사가 진행하는 '2024 무진장 여름 블랙프라이데이(무진장 여름 블프)' 행사가 오픈 4시간 만에 100억원의 누적 판매액을 달성했다.


24일 무신사에 따르면 전날 오후 7시부터 시작된 무진장 여름 블프는 같은날 밤 11시5분에 누적 판매액 100억원을 기록했다. 행사 개시 직후 고객들의 트래픽이 몰렸다는 게 무신사의 설명이다.


무신사 '무진장 여름 블프'…오픈 4시간 누적판매 100억원 돌파 무신사 '무진장 여름 블프' 성수 팝업 스토어 외부 전경. [사진제공=무신사]
AD

이번 누적 판매액 100억원 달성 기록은 2021년 첫 여름 블프 행사 이후로 최단기간 돌파 기록이다. 당시 누적 상품 판매량은 29만개를 넘겼다. 시간당 약 7만2500개의 상품이 판매된 셈이다.


올해부터 무진장 여름 블프를 오후 7시에 시작한 점이 초반 흥행을 이끈 요인이라고 무신사는 진단했다. 무신사 고객들이 주말 저녁 시간대에 가장 활발하게 상품 탐색 및 쇼핑을 한다는 점에 착안, 행사 시작 시점을 주말 저녁 시간대로 잡았다.


지난 22일부터 문을 연 무진장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에도 인파가 몰렸다. 행사가 진행된 서울 성동구 '무신사 스퀘어 성수4'에는 이틀간 2500명이 넘는 방문객이 찾았다. 무신사는 행사 기간 팝업 공간 곳곳에 부착된 QR코드를 스캔하면 할인 쿠폰을 랜덤 증정하는 이벤트를 운영한다. 22일과 23일 이틀간 팝업 현장을 찾은 방문객이 QR코드를 통해 이벤트 페이지에 방문한 횟수는 1만2000회에 달한다.


무신사 관계자는 "무신사만의 시그니처 할인 행사인 무진장에 대해 고객들이 높은 기대감과 성원 덕분에 쾌조의 출발을 할 수 있었다"면서 "초반 흥행에 힘입어 행사 마지막 날까지 좋은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입점 브랜드와 함께 다양한 혜택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24 무진장 여름 블랙프라이데이는 다음 달 3일 자정까지 무신사 앱에서 진행된다.


무신사 '무진장 여름 블프'…오픈 4시간 누적판매 100억원 돌파 무신사 ‘무진장 여름 블프’, 시작 4시간 만에 판매액 100억원 달성. [이미지제공=무신사]



이명환 기자 lifehwa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