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동서식품, 여성작가 발굴 '삶의향기 동서문학상' 작품 공모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올해 36회 국내 최대 女 신인 문학상
10월1일까지 접수…총상금 7900만원
시·소설·수필·아동문학 등 자유주제

동서식품은 오는 10월1일까지 여성 신인 작가를 발굴하는 제17회 삶의향기 동서문학상 출품작을 공모한다고 27일 밝혔다.


삶의향기 동서문학상은 올해로 36년째를 맞이한 국내 최대 여성 신인 문학상이다. 2년마다 개최하며 실력 있는 여성 작가를 발굴하고 있다. 지난 16회 동서문학상에는 작품 약 1만8500편이 접수돼 예비 작가들의 큰 관심을 모았다.


동서식품, 여성작가 발굴 '삶의향기 동서문학상' 작품 공모
AD

이번에는 자유 주제로 시, 소설, 수필, 아동문학(동화·동시) 등 4개 부문의 작품을 공모한다. 대한민국 여성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 동서문학상 홈페이지나 우편을 통해 작품을 응모하면 된다.


수상작은 심사를 거쳐 오는 10월22일 동서문학상 홈페이지에 발표할 예정이다. 상금은 대상 1000만원을 포함해 총 7900만원 규모다. 또 대상과 각 부문 금상 수상자에는 종합문예지 '월간문학'에 작품이 수록되는 등단 기회와 한국문인협회 입회 자격이 부여된다.


응모 기간 동안 다양한 온·오프라인 부대행사도 열린다. 유명 작가로부터 글쓰기의 기초부터 실전까지 배워볼 수 있는 '멘토링 클래스', 온라인 게시판을 통해 일대일 글쓰기 지도를 받는 '멘토링 게시판', 야외에서 진행하는 창작 워크숍 '문학캠프'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최상인 동서식품 홍보상무는 "삶의향기 동서문학상은 뛰어난 신진 작가들을 꾸준히 발굴해왔다"며 "올해도 다채로운 삶의 향기와 함께 마음에 울림을 전하는 작품을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