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의약이 AI 만났다… 한국한의약진흥원, ‘항암 한약재배합 알고리즘’ 개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한국한의약진흥원 지능정보화센터는 지난 21일 서울분원에서 ‘한약 실험정보를 활용한 인공지능 기반 항암 약재배합 알고리즘 개발 연구’ 전문가 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

한의약이 AI 만났다… 한국한의약진흥원, ‘항암 한약재배합 알고리즘’ 개발 한국한의약진흥원은 지난 21일 서울분원에서 ‘한약 실험정보를 활용한 인공지능 기반 항암 약재배합 알고리즘 개발 연구’ 관련 전문가 자문위원회를 개최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AD

‘한약 인공지능 플랫폼 구축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한약 실험정보를 활용한 인공지능 기반 항암 약재배합 알고리즘 개발 연구’는 2023년 개발한 독성 프로토타입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목표 질환인 암에 작용하는 약재배합과 실험 결과 예측이 가능한 최적화된 알고리즘을 개발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위원회에서는 산·학·연의 전문가들이 참석해 안전성과 효율성을 고려한 항암제 개발을 위한 연구 방법과 데이터 수집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사업 추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정창현 한국한의약진흥원장은 “이번 연구가 한의약 분야의 인공지능 기술 발전과 한약 신효능 발굴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 반영해 내실 있게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여종구 기자 bestsunsu@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