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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포해경, 섬 주민 고충해소 위해 ‘찾아가는 이동민원실’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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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안군 탄도 방문, 봉사활동 전개 통한 국민 공감대 형성

목포해양경찰서(서장 권오성)는 지난 20일 지역사회와의 동행으로 섬 지역 주민들의 불편 사항 해소와 치안 만족도 향상을 위해 ‘찾아가는 섬마을 행복海 이동민원실’을 운영했다고 21일 밝혔다.


해경은 미용 봉사자 3명, 전남 도청 병원선 근무자 14명 등 총 37명이 무안군 망운면 탄도를 찾아 주민 약 43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봉사활동과 고충 해소를 위한 적극 행정을 펼쳤다.


목포해경, 섬 주민 고충해소 위해 ‘찾아가는 이동민원실’ 운영 찾아가는 섬마을 행복海 민관합동 이동민원 봉사를 하고 단체 기념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목포해양경찰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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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날 이동민원실은 부서별로 업무를 나눠 △선착장 등 해안가 정화 활동 △각종 해상 관련 법률상담 △미용·의료봉사 지원 등 주민들에게 다양한 편의 서비스를 제공했다.


또한 이날 봉사활동에는 섬 지역 주민들의 고충 등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며 효율적인 행정을 도출하기 위해 목포해경 ‘혁신파이어니어’(변화관리 역량을 갖춘 정책 서포터즈) 5명이 함께했다.


해경은 매년 섬 주민들의 민원 처리에 따른 경제적·시간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이동민원실을 운영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목포해경 관계자는 “해양경찰을 필요로 하는 주민들께 지역사회와 함께 작은 도움이나마 드릴 수 있어 의미가 있었다”며 “섬 주민들의 목소리를 경청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서영서 기자 just844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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