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서대문구, 반려문화 ‘펫스티벌’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25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서대문구, 반려문화 ‘펫스티벌’ 개최 이성헌 서대문구청장이 18일 오후 연희동 안산(鞍山) 반려견 산책로 입구에서 열린 ‘제1회 서대문 반려문화 펫(PET)스티벌’ 개막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무대 위로 ‘서대문 내품애(愛)센터’ 매개 치유견인 ‘서단’과 ‘대호’의 모습도 보인다. 서대문구 제공.
AD
서대문구, 반려문화 ‘펫스티벌’ 개최 18일 오후 서대문구 연희동 안산 반려견 산책로 입구에서 열린 ‘제1회 서대문 반려문화 펫(PET)스티벌’ 개막 행사에서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대문구 제공.

서울 서대문구(구청장 이성헌)가 18일 오후 연희동 안산(鞍山) 반려견 산책로에서 ‘제1회 서대문 반려문화 펫(PET)스티벌’를 개최했다. 이날 산책로 입구에서는 반려견 장기자랑과 반려견에 관한 퀴즈 풀기 등이 진행됐다. 이후 반려견과 함께하는 산책로 걷기가 이어졌다.


반려견을 위한 건강 및 행동 상담, 놀잇감 만들기, 캐리커처 그려 주기 등의 부대 행사도 열려 많은 호응을 받았다. 이성헌 구청장은 “이번 행사가 올바른 반려문화 확산과 동물복지 향상에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앞서 구는 반려견과 견주가 함께 걸으며 즐길 수 있도록 산책로를 조성했다. 이 길은 걷다 보면 출발한 곳에 도착할 수 있는 순환형으로 길이 2km, 폭 1.5m에 쉼터 3곳이 있으며 숲속에서 흙길을 걸으며 자연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쉼터에는 반려견을 위한 음수대와 배변 봉투함도 마련돼 있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