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日여행 덕에…제주항공 분기 역대 최대 영업익 달성(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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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Q 영업익 751억…역대 분기 최대 기록
6개 분기 연속 흑자 달성
일본 필두 중·단거리 노선 호황 효과

日여행 덕에…제주항공 분기 역대 최대 영업익 달성(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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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항공이 올해 1분기 750억원이 넘는 영업이익을 기록하면서 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7일 제주항공은 올해 1분기 별도 기준 매출 5392억원, 영업이익 751억원의 잠정실적을 거뒀다고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7.7%, 6.2%씩 오른 규모다. 분기 기준 사상 최대 실적으로 2022년 4분기부터 6개 분기 연속 흑자를 달성했다.


견고한 중·단거리 여행 수요가 주효했다. 국토교통부 항공정보포털시스템에 따르면 일본, 중화권, 베트남, 필리핀, 괌/사이판 등 제주항공이 취항하는 중·단거리 국제선의 올해 1분기 수송객 수는 1810만7337명으로 같은 기간 전체 국제선 수송객 2160만7700명 중 83.8%를 차지했다.

日여행 덕에…제주항공 분기 역대 최대 영업익 달성(종합)

특히 일본 노선은 엔저 효과로 올 1분기에만 수송객수 620만5279명을 기록했다.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1분기보다 6% 증가한 규모다. 이에 맞춰 제주항공은 일본 노선 다변화 전략을 펼쳐 올해 1분기 한~일 노선 전체 이용객의 15.9%(98만4506명)를 실어 날랐다. 한~일 노선 운항 전체 22개 항공사 중 최대 규모다. 그 밖에 필리핀(26만9150명), 괌/사이판(14만963명) 등 중·단거리 노선에서도 수요도 준수했다.


제주항공은 효율적인 항공기 운영 전략도 보탬이 됐다고 설명했다. 올해 1분기 말 기준 제주항공의 보유 기재수는 총 42대(여객기 40대, 화물전용기 2대)로 이는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1분기 40대와 같다. 전년 동기 38대(여객기 37대, 화물기 1대)보다는 3대 늘었다. 그럼에도 매출이 2019년 1분기보다는 37.8%, 2023년 1분기보다는 27.7%씩 늘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견고한 중·단거리 여행 수요에 맞춘 선제적이고 탄력적인 노선 운영을 통해 중국노선 회복 지연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었다"며 "중국 노선도 완만한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 만큼 안정적인 흑자기조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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