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아이브, 29일 신보 '해야' 발매…또 다른 자아 꺼낸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장원영 작사곡 '블루 하트' 눈길

그룹 아이브(IVE)가 두 번째 미니앨범에서 또 다른 자아를 통해 아이덴티티를 확장한다.

아이브, 29일 신보 '해야' 발매…또 다른 자아 꺼낸다 아이브 두 번째 미니앨범 ‘아이브 스위치’(IVE SWITCH) 컴백 라이브_표지 [사진제공 = 스타쉽엔터테인먼트]
AD

29일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아이브가 이날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EP 앨범 ‘아이브 스위치(IVE SWITCH)’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아이브는 이와 함께 신보 하이라이트 메들리를 공개하며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스타쉽 측은 "‘아이브 스위치’는 ‘또 다른 나’를 보여주는 확장의 신호탄으로, 뚜렷한 컬러를 선보여 온 아이브가 자신들만의 스타일로 새로운 이야기를 담아낸 앨범"이며, "다채로운 표정과 아우라를 통해 정체성을 더 크게 넓히며 MZ 워너비 아이콘 자체임을 증명한다"고 설명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첫 번째 트랙인 ‘해야 (HEYA)’를 시작으로 ‘아센디오(Accendio)’, ‘블루 하트(Blue Heart)’, ‘아이스 퀸(Ice Queen)’, ‘와우(WOW)’, ‘리셋(RESET)’까지 총 여섯 곡의 음원 일부가 담겼다.


타이틀곡 ‘해야’는 중독성 넘치는 멜로디 속 ‘해야 해야 해야’라는 강렬한 가사와 랩이 분위기를 압도하며 변화무쌍한 매력을 보여주는 곡으로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가사를 통해 아이브의 폭넓은 음악 스펙트럼을 표현했다.


더블 타이틀곡 ‘아센디오’는 몽환적이면서도 독특한 베이스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으로 사랑을 마주한 치명적인 감정을 노래한다. 여섯 멤버의 개성 넘치는 보컬과 에너지 넘치는 멜로디와 어우러져 시너지를 극대화한다.

아이브, 29일 신보 '해야' 발매…또 다른 자아 꺼낸다 아이브_아이브 스위치_하이라이트 메들리_영상 [사진제공 = 스타쉽엔터테인먼트]

더불어 멤버 장원영이 단독 작사로 참여해 음악적 역량을 뽐낸 ‘블루 하트’는 아이브만의 유니크한 감성을 표현했다. 중독성 있는 훅과 당당한 느낌의 ‘아이스 퀸’, 밝고 경쾌한 에너지가 느껴지는 ‘와우’, 독특하면서도 세련된 사운드의 ‘리셋’까지 하이라이트 음원을 통해 공개된 수록곡은 리스너들의 취향을 저격했다.


아이브는 이날 발매 직후인 오후 7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신보 ‘아이브 스위치’ 발매 기념 컴백 토크 라이브를 진행한다. 라이브를 통해 아이브는 컴백 소감은 물론 앨범 언박싱, 수록곡, 타이틀곡 ‘해야’ 뮤직비디오 소개까지 팬들과 함께 소통할 예정이다.



앞서 아이브는 글로벌 숏폼 동영상 플랫폼 틱톡(TikTok) 공식 채널에 타이틀곡 ‘해야’ 댄스 챌린지를 깜짝 공개했다. 중독성 강한 멜로디에 아이브만의 색이 잘 드러난 가사, 따라 하기 쉬운 안무 동작으로 눈길을 사로잡았다.




김희윤 기자 film4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