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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식품, 태국서 '마라불닭볶음면' 론칭…"동남아 맞춤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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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레이시아 불닭소스 활용 협업 프로모션

삼양식품은 최근 태국의 마라 인기를 반영해 현지에서 '마라불닭볶음면'을 론칭했다고 29일 밝혔다.


마라불닭볶음면은 중국 사천지방의 매운맛인 마라의 풍미를 담아 2017년 출시한 수출 전용 제품으로, 태국 판매는 처음이다. 이달 현지 세븐일레븐을 시작으로 다음 달 중순부터 대형마트와 슈퍼마켓 등 태국 전역으로 판매처를 확대하고, 현지 이커머스 플랫폼인 '라자다'와 '쇼피'에서는 판매와 함께 라이브 커머스도 진행할 예정이다.

삼양식품, 태국서 '마라불닭볶음면' 론칭…"동남아 맞춤 전략" 태국 세븐일레븐에서 선보이는 마라불닭볶음면 디지털 광고[사진제공=삼양식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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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라불닭볶음면 태국 론칭을 기념한 광고 캠페인도 연다. 구독자 890만명을 보유한 태국 유명 유튜버(Kyutae Oppa)를 비롯한 50여명의 태국 현지 인플루언서들과 협업해 마라불닭볶음면 콘텐츠를 선보이고, 방콕 내 35개 주요 교통요지와 전철노선 MRT, BTS와 인구 밀집 지역에서 옥외광고를 진행한다.


삼양식품은 중국과 함께 최대 수출지역으로 꼽히는 동남아시아에서 국가별 맞춤형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 말레이시아에서는 불닭소스를 활용해 CU, 피자헛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한다. 까르보불닭소스를 활용한 4가지 신메뉴(로제불닭 닭강정, 로제불닭 치킨삼각김밥, 로제불닭 치킨김밥, 로제불닭 맥앤치즈)를 말레이시아 전역 CU 127개 매장에서 판매하고, 불닭소스 구매 고객 중 선착순으로 20만명에게 피자헛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동남아시아 지역은 삼양식품 수출의 25%를 차지하는 중요한 전략 시장"이라며 "인도네시아 법인에서도 올해부터 영업을 시작한 만큼 동남아 지역 수출 물량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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