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청송군, ‘지구의 날’ 기념 … 탄소중립 실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소등행사·탄소중립포인트제 에너지분야 이벤트

경북 청송군은 지난 22일 지구의 날을 맞이해 주민 등을 대상으로 탄소중립 실천 홍보에 나섰다.

청송군, ‘지구의 날’ 기념 … 탄소중립 실천 지구의 날 기념해 소등행사와 탄소중립포인트제 에너지 분야 이벤트 추진.(소등전)
AD

이번 행사는 54주년 ‘지구의 날’을 기념해, 22일을 소등행사를 시작으로 28일까지 기후변화주간이 운영된다.

청송군, ‘지구의 날’ 기념 … 탄소중립 실천 소등후.

청송군은 기후변화주간 요일별 기후행동을 제안해 주민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탄소중립 실천을 할 수 있도록 홍보한다.


▲월요일 기후행동의 날- 불필요한 조명은 소등해요 ▲ 화요일 기후행동의 날- 소중한 물은 아껴 써요 ▲수요일 자원순환의 날 : 재활용품은 분리 배출해요 ▲목요일 녹색소비의 날- 저탄소 인증 농축산물 이용해요 ▲ 금요일 친환경 이동의 날- 가까운 거리는 걷거나 자전거 이용해요 ▲토요일 생활 실천의 날- 음식물 쓰레기를 줄여요 ▲일요일 생활 실천의 날- 일회용 대신 머그컵과 텀블러 사용해요


또 기후변화주간과 탄소중립포인트제 에너지 분야를 연계해 탄소중립 홍보용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탄소중립포인트제 에너지 분야는 기후위기 대응을 위해 온실가스를 줄일 수 있도록 가정·사업 등에서 전기, 상수도 등의 사용량을 절감하고 감축률에 따라 탄소중립포인트를 부여하는 전 국민 온실가스 감축 실천 제도이다.


아울러 청송군민이 탄소중립포인트제 에너지 분야 신규 가입하거나, 기존의 가입자가 전국 소등행사 참여를 SNS로 인증하면 다회용 보냉백, 친환경 수세미를 받을 수 있다.



윤경희 군수는 “이번 소등행사 이벤트를 시작으로 기후변화주간에 많은 군민과 기관이 참여해, 기후위기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탄소중립 실천이 일상에 스며드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김귀열 기자 gold683011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