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미래에셋증권, 미국 AI?방위산업 TOP3 ETN 4종 업계 최초 상장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48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미래에셋증권은 미국 인공지능(AI)과 방위산업을 테마로 3종목만 편입한 성장형 상장지수증권(ETN)을 한국거래소에 업계 최초로 상장한다고 23일 밝혔다.

미래에셋증권, 미국 AI?방위산업 TOP3 ETN 4종 업계 최초 상장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이번에 상장하는 '미래에셋미국 AI TOP3 ETN (종목코드: 520072)'은미국에 상장된 기업 중 AI 비즈니스와 연계된 사업을 주로 영위하면서 시가총액이 가장 높은 3종목에 동일가중 1배수로 투자하는 전략을 가지며 현재기준 구성종목은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엔비디아 3종목이다.


'미래에셋 미국 방위산업 TOP3 ETN (종목코드: 520074)'은 미국에 상장된 기업 중 방위산업을 주로 영위하면서 시가총액이 가장 높은 3종목에 동일가중 1배수로 투자하는 전략을 가지며 현재기준 구성종목은 RTX, 록히드마틴, 노스롭 그루만 3종목이다.


동일한 구성종목으로 추종 배수를 2배로 한 '미래에셋레버리지 미국 AI TOP3 ETN(종목코드: 520073)' '미래에셋레버리지 미국 방위산업 TOP3 ETN(종목코드: 520075)'도 동시에 상장된다.


해당 ETN은 환노출형으로 미국 주식에 직접 투자한 것과 동일한 효과를 누릴 수 있으며 NTR(Net Total Return) 지수로 구성종목에서 발생하는 배당은 지표가치에 반영되므로 투자자는 배당에 자동 재투자하게 되며 미국 주식에 직접 투자했을 때 발생하는 배당소득세가 없다는 이점도 있다.


또한 구성종목 선정 시 현재 해당 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이 선택되도록 지수를 설계했으며 국내상장 ETN·상장지수펀드(ETF) 중 미국 주식을 활용한 테마형 상품이 많지만 3종목만 편입한 상품은 이번 미래에셋증권이 발행하는 ETN이 업계 최초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국내상장 ETN은 해외주식의 경우 3종목만으로 구성해 압축형 포트폴리오로 차별화할 수 있다"며 "해당 ETN의 경우 해외주식 투자가 불가한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에서 대안상품으로 활용해 절세효과도 누릴 수 있다"고 밝혔다.



ETN 상품은 상장일 이후에 일반주식처럼 매매할 수 있으며 ETN 매매와 온라인 거래방법에 관련된 문의는 미래에셋증권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