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송파 청소년 영화제’ 내달 14일까지 공모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4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청소년 누구나 참여 가능, 총 1000만원 상금

‘송파 청소년 영화제’ 내달 14일까지 공모
AD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영화 기획부터 촬영, 제작까지 청소년이 직접 만드는 ‘제4회 송파 청소년영화제’를 빛낼 참가자를 공개 모집한다.


구는 2021년부터 ‘송파 청소년 영화제’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시나리오 작성부터 연기, 촬영, 편집까지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진행하며 성취감을 얻을 수 있도록 기획했다.


올해는 영화제 참여 학생들을 대상으로 ‘영화제작특강’을 운영한다. 저작권교육, 영상제작의 기본기부터 영상분야 진로교육까지 진행해 다양한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구는 청소년만의 톡톡 튀는 참신한 창의력이 담긴 영화를 공모한다. 공모 주제 제한은 없으며, 1차로 제작할 영화의 시놉시스 등을 포함한 신청서를 받아 참여팀을 모집한다. 2차로 참여팀이 함께 영화를 제작, 출품하면 심사를 통해 최종 우수작품을 선정하는 방식이다.


지원 자격은 전국 중·고등학생 및 청소년(12~19세) 개인 또는 단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송파런 교육포털에 게시된 참여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다음 달 14일까지 담당에게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영화제 총상금은 1000만원으로, 최대 200만원의 시상금이 지급되며, 올 9월 개최되는 영화제를 통해 시상식과 상영회를 진행한다.



지난해에는 총 17개의 작품이 출품됐으며,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에서 영화제를 개최했다. 자세한 사항은 송파구청 교육협력과로 문의하면 된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