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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수 몸이 감자칩으로 전락"…이탈리아 광고, 논란커지자 결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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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수 몸 상징하는 '성체', 감자칩으로 대체
"수백만 명의 가톨릭 신자를 불쾌하게 했다"

가톨릭 수녀들이 성찬식에서 빵 대신 감자칩을 먹는 모습이 담긴 이탈리아 TV 광고가 결국 방송 중단 명령을 받았다.


10일(현지시간) 일간지 라 레푸블리카는 이탈리아 광고자율규제기구인 IAP가 전날 아미카 감자칩 TV 광고에 대해 방송 중단을 명령했다고 보도했다. 아미카는 이탈리아의 대표 과자 브랜드다.


약 30초 분량의 해당 광고는 수도원에서 수녀들이 성찬을 받을 준비를 하는 장면으로 시작된다. 원장 수녀는 성찬식에 신자들이 없다는 사실을 깨닫고 성찬기에 제병(얇은 빵) 대신 감자칩을 채워 넣는다. 이후 수녀들이 제단을 향해 줄을 서고, 첫 번째 수녀가 신부에게 받은 성체를 입에 넣자 바삭거리는 소리가 난다.



"예수 몸이 감자칩으로 전락"…이탈리아 광고, 논란커지자 결국 논란을 빚은 이탈리아 아미카 TV 광고. [이미지출처=아미카 TV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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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체는 예수의 몸을 상징하는 빵으로 가톨릭에서는 성체 훼손을 엄격히 금지하고 있다. 특히 가톨릭 신자들은 종교의식 때 성체를 두 손으로 받고, 씹지 않고 녹여 먹어야 할 정도로 신성시한다.


이런 성체를 감자칩으로 대체한 이 광고는 가톨릭 단체와 일부 시청자들로부터 거센 비판을 받았다. 특히 가톨릭 TV 시청자 협회 아이아르트(Aiart)의 회장 조반니 바조 아이아르트는 광고에 대해 "수백만 명의 가톨릭 신자를 불쾌하게 했다"며 "아미카가 매출을 늘리기 위해 신성모독 했다"고 비난했다.


가톨릭 신문인 아베니레는 사설을 통해 "예수의 몸이 감자칩으로 전락했다"며 "예수가 2000년 전처럼 폄하되고 비방을 당했다"고 비판했다.



논란이 커지자 IAP는 상업적 광고는 도덕적, 시민적, 종교적 신념에 상처를 줘서는 안 된다는 이유를 들어 이 광고에 대해 방송 중단을 명령했다.




허미담 기자 damd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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