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소방과 제주도민의 소통창구를 확대해 지역 실정에 맞는 맞춤형 소방 정책을 더욱 활발하게 추진해나갈 수 있게 됐다.
제주특별자치도 소방안전본부는 도민의 목소리를 소방 정책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제주소방안전본부 누리집에 ‘제주119에 바란다’ 게시판을 개설해 운영을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이 게시판은 도민의 필요에 맞는 소방 정책을 추진하고, 도민 눈높이에서 제주 소방 정책을 더 발전시키고 혁신을 도모하고자 도민 소통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제주도민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의견을 제안할 수 있으며, 접수된 의견은 소관 담당 부서에서 검토 후 10일 이내 답변을 등록한다.
검토된 의견은 향후 업무계획 및 정책에 반영되며, 개선이나 보완이 필요한 부분은 대책 마련 등 후속 조치가 이뤄진다.
고민자 소방안전본부장은 “이번 게시판 개설을 통해 도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제주에 맞는 소방 정책을 마련할 것이다”며 “열린 소통으로 변화와 혁신을 도모해 도민들에게 양질의 소방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제주=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황정필 기자 baeko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