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빙 최저가 요금제 '베이직'보다 4000원↓
화질 1080p, 프로필 4개, 동시접속 2대
오리지널 콘텐츠·LIVE·스포츠 중계 시청까지
티빙이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사업자 최초로 월 구독료 5500원의 광고 요금제(AVOD)를 출시한다.
티빙은 다음달 4일 광고 요금제인 '광고형 스탠다드' 상품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월 구독료는 5500원으로 기존 티빙의 최저가 요금제인 '베이직' 이용권보다 약 4000원 저렴하다.
광고형 스탠다드 상품은 모바일, 태블릿, PC, TV 등 다양한 디바이스로 이용할 수 있다. 화질은 기존 스탠다드 이용권과 동일한 1080p이다. 프로필 개수는 최대 4개까지 가능하며 동시접속은 2대까지 제공된다.
인기 채널의 콘텐츠를 빠르게 제공하는 퀵 VOD 기능과 콘텐츠 다운로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또 '환승연애3', '이재, 곧 죽습니다', 'LTNS', '크라임씬리턴즈' 등 티빙 오리지널 콘텐츠와 CJ ENM, JTBC 등 국내 33개의 실시간 LIVE 채널도 즐길 수 있다. 야구, 축구, UFC 등 각종 스포츠 중계도 이용할 수 있다.
티빙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풍성한 혜택과 기능을 탑재한 광고형 요금제 출시를 통해 티빙의 독보적인 콘텐츠를 사랑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황서율 기자 chestnu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