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기장군, 기장시장서 국내산 수산물 구입… 온누리상품권 지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7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8일까지 구매, 1인 최대 2만원 환급

부산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오는 8일까지 지역 대표 전통시장인 기장시장에서 국내산 수산물을 구입하는 소비자에게 구입금액에 따라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한다.

기장군, 기장시장서 국내산 수산물 구입… 온누리상품권 지급 기장시장.
AD

이번 행사는 해양수산부 주최로 전국 17개 광역지자체 87개 시장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기장시장은 기장군의 추천으로 해양수산부 선정 절차를 거쳐 참여 시장으로 최종 확정됐다.


행사는 2월 8일까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시장 내 국내산 수산물을 취급하는 35개 점포에서 진행된다.


기간 중 해당 점포에서 국내산 수산물을 구입하는 소비자는 구입금액에 따라 최대 30%(1인 2만원 한도)까지 온누리상품권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 국내산 수산물을 3만 4000원 이상 구매하면 상품권 1만원을, 6만 8000원 이상 구매하면 온누리 상품권 2만원을 환급받는다. 단, 상품권 소진 시 행사가 조기 종료될 수 있다.


행사 기간 내 기장시장 본동 건물의 북문 입구에 환급 부스가 별도 운영되며, 소비자는 구매 명세서가 등록된 핸드폰 번호를 환급 부스에 제출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설을 맞아 우리 수산물 판매 촉진을 위해 마련된 행사인 만큼, 전통시장인 기장시장에서 장을 보시면서 싱싱한 수산물도 함께 구매하셔서 풍성한 명절을 맞이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장군은 수입산 수산물이 국내산으로 둔갑하지 못하도록 수산물 원산지 표시 점검과 함께 안전사고 예방과 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영남취재본부 이동국 기자 marisd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