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AI 솔루션 전문기업 엘로이랩, 50억 원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AI 솔루션 전문기업 엘로이랩, 50억 원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AD

초분광기술 기반 딥러닝 AI 솔루션 전문기업 엘로이랩(대표 유광선)이 최근 5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투자로 엘로이랩의 누적 투자금은 약 70억원이 됐다. 추가로 10억원도 멀티 클로징 중이라 시리즈A 총 투자 금액은 60억원이 될 전망이다.


금번 투자는 우리벤처파트너스가 리드 투자자로 참여하였으며, 신한캐피탈, 에트리홀딩스, 빌랑스인베스트먼트, 한국바이오기술투자, 마그나인베스트먼트가 함께 투자했다. 금번 리드 투자자인 우리벤처파트너스는 한국 1세대 VC인 KTB투자증권의 후신으로 현재는 AUM 약 1.5조원 규모로 우아한형제들(배달의 민족)과 비바리퍼블리카(토스)등 투자한 국내 TOP VC 중 하나다. 추가로 금번 투자에 한국바이오기술투자를 통해 식품 분야 디지털전환(DX) 선도기업인 풀무원(대표 이효율)의 투자 결정도 포함되어 있어 향후 식품 분야에 있어 다양한 협업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엘로이랩의 초분광 AI 기술은 식품업계에서 그 기술력을 인정받아 다양한 식품 기업으로부터 ‘이물선별 및 품질관리’ 솔루션으로 적극 도입을 진행 중이며, 이외에도 2차 전지, 제약, 재활용 분야에서 기술 도입을 위하여 다양한 협업 가능성을 타진 중에 있는 기술이다.

AI 솔루션 전문기업 엘로이랩, 50억 원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엘로이랩의 유광선 대표는 지난 12월에 ‘스케일업 팁스’ 업체로 선정되어 중소벤처기업으로부터 향후 약 12억원의 연구과제비를 지원받게 된 이후 금번 시리즈 A 투자로 엘로이랩의 초분광 AI 솔루션 기술에 대한 최적화 및 연구역량 증대를 위해 필요한 자금을 확보하게 되어 기쁘다는 속내를 밝혔다.


엘로이랩은 지난 10월에 SCI 평가정보로부터 ‘우수한 기술력과 성장잠재력이 양호한 시장을 바탕으로 미래성장잠재력이 우수한 수준’으로 평가받으며 투자용 기술신용평가등급 TI3로 선정된 바 있고, 기존 식품 대기업에 도입된 다양한 이물 선별 및 품질 관리 솔루션이 그 효용성을 인정받아 식품 제조 라인에 추가 도입이 결정되고 있는 중으로 엘로이랩의 기술 경쟁력 및 역량은 지속적으로 검증되고 있다.


금번 투자 유치를 밝힌 엘로이랩 유광선 대표는 엘로이랩의 비전인 ‘우주의 별빛을 관찰하던 새로운 눈으로 깨끗한 세상을 만드는 일에 공헌한다’를 더욱 활발히 실행해 가겠다고 그 힘찬 포부를 밝혔다.



엘로이랩은 최근 시리즈 A 투자유치와 함께 연구/개발, 사업 및 다양한 분야에서 인재를 모집하고 있는 중이다.




정진 기자 peng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