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곡성군, 입식테이블교체사업 신청 받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1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일반음식점 위한 입식테이블 교체

전남 곡성군(군수 이상철)은 식품 위생 업소의 노후화된 시설을 개선하여 음식점의 위생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일반 음식점을 대상으로 1월 22일부터 2월 2일까지 2024년 입식테이블 교체 지원 사업 신청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좌식테이블을 입식테이블로 바꿔주는 사업으로 사업비 총 6000만원이며 216개 테이블 세트가 지원 대상이다. 1세트당 최대 40만원 (군비28만원70%, 자부담12만원30%)을 지원 한다.

곡성군, 입식테이블교체사업 신청 받아 [사진제공=곡성군]
AD

대상자 선정기준은 곡성군에 일반음식점 영업 신고를 한 후 6개월이 경과 된 업소, 신청일 현재 6개월 이상 곡성군에 주민등록이 있는 영업주, 기존 좌식테이블을 입식테이블로 교체하고자 하는 영업주, 기존 사업 수혜업소 중 20세트 미만을 교체한 영업주이다.


제외대상은 국세,지방세 체납자, 최근 2년이내 영업정지 이상의 행정처분을 받은 경우다.


지원을 희망하는 영업주는 신청서, 사업계획서 등 제출서류를 갖춰 곡성외식업지부 또는 보건사업과 위생팀으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곡성군 관계자는“식생활 문화의 변화와 소비자들의 요구에 따라 입식테이블을 원하는 업소가 증가하고 있다면서 업소들이 영업장 환경을 개선하여 주민들이 위생적이고 안전하게 음식을 먹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곡성=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차종선 기자 hss79@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