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클릭 e종목]"레뷰코퍼레이션, AI 탑재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29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리서치알음은 22일 레뷰코퍼레이션에 대해 인공지능(AI) 기술 시스템을 활용해 생산성을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했다.


우휘랑 리서치알음 연구원은 "국내·외 115만명의 인플루언서를 통해 다양한 데이터를 확보하고 있다"며 "캠페인 76만개, 광고주 5만9000여곳, 콘텐츠 670만개 등을 보유 중"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사업 성장에 따라 데이터 기반을 지속해서 확장 중"이라며 "데이터는 AI를 통해 활용도를 높일 수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과정은 인플루언서 모집 및 선정→콘텐츠 생성·검수·관리켐페인 분석→모니터링으로 이뤄진다"며 "모집 및 선정 과정에서 AI 기술 기반 매칭 시스템을 사용해 운영자 1인당 생산성을 높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우 연구원은 "레뷰 카드를 통한 카드 발급 수수료 수취 , '레뷰몰' 입점비 및 판매 수수료 수취 등이 가능할 것"이라며 "인플루언서와 광고주의 추가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아울러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강화까지 가능할 것"이라며 "기존 AI 머신러닝 기술을 접목해 마케팅, 금융, 커머스 등 신규 시장 진출도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