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엠젠솔루션, 유증 청약 흥행…경쟁률 7만1514%

시계아이콘00분 31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글자크기

엠젠솔루션이 이달 진행한 유상증자 청약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26일 밝혔다.


엠젠솔루션은 일반공모 대상 발행예정 주식수에 대해 8264만4233주의 청약이 이뤄져 7만1514.44% 청약률을 달성했다고 지난 22일 공시했다.


이번 유상증자의 신주상장예정일은 2024년 1월 4일이다. 엠젠솔루션은 이번 조달한 자금을 해외 신사업 진출을 위한 시설투자자금 및 운영자금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한편 엠젠솔루션은 최근 대형 보안기업인 SK쉴더스와 AI(인공지능)화재솔루션 및 보안 인프라 구축을 협력키로 했다. 세부 협력 프로젝트는 ▲위험물 저장시설 보안인프라 구축사업 ▲빌딩 보안시스템 구축사업 ▲기타(국내외 시장) 프로젝트 확장을 위한 상호 협력 등이다.


회사 관계자는 “회사를 믿고 청약에 참여한 모든 주주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코일자성체 부품 해외 신사업도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으며 최근 세계 첫 유전자가위 치료제 승인에 따라 당사의 이종장기 사업에도 더욱 탄력이 붙을 전망”이라고 말했다.



또 “업계에 따르면 글로벌 보안 시장은 2030년 약 439조원에 달할 것으로 예측되는 거대한 시장”이라며 “SK쉴더스와 함께 양사가 시너지를 극대화해 국내뿐 아니라 해외 스마트 시티, 공공 플랫폼 시장 확대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덧붙였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