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오늘의집, 매출·거래액 역대 최대 기록…월간 흑자전환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5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11월 월간 매출액 전년동월 대비 42% 성장
영업이익률 22% 포인트 개선

온라인 인테리어 플랫폼 오늘의집이 월간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오늘의집을 운영하는 버킷플레이스는 11월 영업이익률이 전년 동월 대비 22%포인트 개선되며 흑자를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11월 월간 매출액은 전년 같은 달보다 42% 성장했으며, 거래액과 방문자 수도 역대 최고치를 달성했다.


오늘의집의 이번 실적은 커머스 전반의 매출 상승이 중요한 역할을 했다. 가구뿐 아니라 패브릭, 홈데코 등 대부분의 핵심 인테리어 카테고리에서 역대 최고 거래액을 기록했고, 광고 상품 등 신사업 영역의 매출도 크게 상승했다.

오늘의집, 매출·거래액 역대 최대 기록…월간 흑자전환
AD

고객이 즐겨보는 콘텐츠의 양과 질도 더욱 높아졌다. 11월 기준 월간 콘텐츠 생산량이 전년 대비 30% 늘었고 콘텐츠 조회자 수도 전년 동월 대비 17% 증가했다. 고객 취향에 맞는 추천 기술로 콘텐츠와 상품을 제안한 결과라고 오늘의집은 설명했다.



이승재 버킷플레이스 대표는 "지난 몇 년간 적극적 투자를 통해 구축한 튼튼한 기초체력을 기반으로 올해 어려운 시장 환경에도 불구하고 월간 흑자전환에 성공하는 등 수익성 개선과 매출 성장을 동시에 만들어 낼 수 있었다"며 "내년에도 감도 높은 상품과 큐레이션, 고객의 취향에 딱 맞춘 추천 기술 고도화를 통해 고객 만족을 계속해서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