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주 서부소방서, 겨울철 용접 안전수칙 준수 당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광주 서부소방서가 14일 겨울철 공사장 용접·불티로 인한 부주의 화재 예방 안전 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광주 서부소방서, 겨울철 용접 안전수칙 준수 당부
AD

겨울철 공사장 용접·용단 등의 작업 시 부주의로 인한 화재 발생 위험이 높고 공사 현장 특성상 대피에 장애 요소가 많다 보니 소화·피난 활동 등이 어려워 인명 및 재산 피해 우려가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용접 시 발생하는 불티는 약 섭씨 3000도 정도의 고온체인데다 크기가 작아, 작업 현장 곳곳의 빈틈으로 떨어진 불티를 관계자가 발견하지 못하고 화재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안전수칙 준수가 필요하다.


주요 안전수칙은 ▲용접 작업 등 화기 취급 시 공사장 기준에 맞는 임시소방시설 완비 ▲인화·폭발성 등 물질은 별도 장소에 보관 ▲화재감시자 의무 배치 ▲용접 작업 전 안전관리자에 통보 ▲용접·용단 작업 시 가연물 제거 ▲용접 불티 등을 받는 불꽃받이나 방염시트 비치 ▲용접 작업 후 주변 잔불 확인 및 제거 등이다.



서부소방 관계자는 "공사장에서 발생하는 용접·불티는 자칫하면 큰 화재로 번질수 있다"며 "대다수 화재는 부주의로부터 발생하기 때문에 화재 예방을 위해 각별히 주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민현기 기자 hyunki@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