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엔씨,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콘솔 시장 확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4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엔씨,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콘솔 시장 확대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왼쪽)와 짐 라이언 SIE 대표가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엔씨소프트)
AD

엔씨소프트가 콘솔 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 제조사인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콘솔 시장 진출에 나선다.


엔씨소프트는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이하 SIE)와 글로벌 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양사 최고경영자(CEO)인 김택진 대표와 짐 라이언대표가 만나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엔씨와 SIE는 이번 파트너십으로 모바일 분야를 포함해 다양한 글로벌 사업을 위한 협업을 진행한다.


엔씨가 보유한 글로벌 핵심 IP 및 기술력과 SIE가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리더로서 지닌 경쟁력을 결합해 사업적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방안을 다각도로 검토 중이다.


엔씨 김택진 대표는 “이번 SIE와의 글로벌 파트너십은 양사가 가진 핵심 경쟁력과 기술력, 전문성을 결합해 다양한 시너지 창출을 위한 시작”이라며 “장르, 지역을 뛰어 넘어 많은 유저들에게 새롭고 즐거운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SIE 짐 라이언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콘솔을 넘어 플레이스테이션의 저변을 확장하고 더 많은 고객에게 닿기 위한 SIE의 전략을 강화할 것”이라며 “엔씨소프트와 SIE는 전세계 이용자를 대상으로 높은 퀄리티의 임팩트 있는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전달하기 위한 비전을 공유하고 있다. 게임의 경계를 더욱 확장하기 위한 양사의 협력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승진 기자 promotion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