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아연이 최고 권위의 해외 커뮤니케이션 기관 통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에 대한 소통 노력을 인정받았다.
고려아연은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LACP)이 주관하는 'LACP 2023 스포트라이트 어워즈'에서 플래티넘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LACP는 미국 글로벌 홍보·마케팅 전문가들이 설립한 기관으로, 매년 세계기업과 단체가 발행하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와 연차보고서를 평가하고 시상한다. 스포트라이트 어워즈는 해마다 12개국 500개 이상의 기업과 기관이 참가한다.
고려아연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평가항목 중 서술성과 창의성 등 5개 항목에서 만점을 획득, 최종 99점(100점 만점)으로 상위 40개 기업이 수상하는 플래티넘을 받았다.
고려아연은 '인류의 풍요로운 미래를 위해 오늘을 제련하고, 새로운 내일을 준비한다'는 비전 아래 2021년부터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올해에는 ESG 경영 전반 및 현황?성과를 수록한 보고서와 별도로 정량 데이터를 수록한 ESG 데이터 북을 함께 공개하기도 했다.
고려아연 관계자는 "3번째 발간된 보고서가 큰 상을 받게 돼 영광"이라며 "많은 이들에게 고려아연의 ESG 경영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신뢰받는 글로벌 친환경 기업으로서 지속가능한 가치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오현길 기자 ohk0414@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